서초구, 여의천가꾸기 함께해요

입력 2022년10월24일 12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의천가꾸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는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22일 지역내 여의천 산책로 일부구간에 ‘여의천 가꾸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의천 가꾸기’ 활동은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재)서울의과학연구소 임직원이 기부한 묘목 3천 그루가 식재된 구간에서 ‘나무 물주기’, ‘줍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여의천 가꾸기’ 행사에는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서초구 자원봉사캠프, 내곡동초등키움센터 초등학생, 학부모, (재)서울의과학연구소 임직원이 함께 여의천 나무 물주기, 여의천을 따라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한, 서초구는 앞으로도 EM흙공 만들기, 쓰레기 줍깅 등 ‘여의천 가꾸기’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여의천을 비롯해 우리 동네를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여의천 가꾸기’ 활동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기업의 지역사회 참여라는 것과 다양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기업 사회공헌활동을 통하여 기업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꾸준히 이끌어낼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여의천 가꾸기를 시작으로,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가치 있는 우리 동네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민‧관이 협력하여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