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공공와이파이로 무료 인터넷서비스 이용하세요

입력 2022년10월25일 05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가 구민들의 통신 이용 편의를 위해 공원과 전통시장 등 공공생활권에 공공와이파이 접속점을 설치하여 무료 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동구는 지난 2020년 성동 스마트서울 네트워크 구축, 2021년 공공와이파이 확대 설치 사업 및 2021~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뉴딜 사업으로 와이파이 신호 송출 장비와 통신망 등을 확대 설치하였다.


설치 장소로는 대학가, 성수동 카페거리 등 핫플레이스와 공원, 전통시장, 하천변, 대로변, 스마트쉼터 등 602개이며, 자세한 위치는 성동구 홈페이지 내 ‘스마트성동지도’에서 ‘공공와이파이’ 메뉴를 클릭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 또는 노트북에서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SEOUL(일반접속) 또는 SEOUL_Secure(보안접속)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접속은 화면 중앙에 있는 일반접속을 클릭하면 바로 접속이 가능하나, 장소 이동 시마다 접속 버튼을 클릭해야 한다.


보안접속은 안드로이드의 경우 EAP 방식: PEAP 를 선택하고, ID와 비밀번호란에 모두 seoul 을 입력한 후 CA인증서: 인증 안 함 (또는 없음)으로 한 번만 설정하면 성동구 공공와이파이가 설치된 곳 어디에서나 자동 연결된다.


아이폰 설정 또한 ID와 비밀번호를 seoul 을 입력한 후 다음에 뜨는 인증서에서 ‘신뢰’ 버튼을 클릭하면 역시 같은 방식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통해 구민 누구나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검색하고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성동구청 홈페이지-스마트성동지도를 통해 본 성동구 와이파이 설치존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