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올인원 면접캠프’ 실시

입력 2022년11월07일 09시0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하대, ‘올인원 면접캠프’ 실시 인하대, ‘올인원 면접캠프’ 실시

인하대학교 전경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재학생과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올인원(All-in-One) 면접캠프’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하반기 채용 면접 시기에 맞춰 면접 특강과 현직자와의 만남, 면접 이미지 컨설팅 등을 한자리에서 해결하도록 ‘올인원 면접캠프’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모두 364명이 참여해 직무지식을 함양하고 면접역량을 강화했다.


직무면접 특강은 석사 및 학사, 이공계 및 인문사회계열로 나누어 구직자의 조건에 맞게 구체적인 면접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대기업 인기 직무 18개의 현직자가 멘토로 나서서 면접 준비와 면접장에서 의 팁 등 실질적인 조언을 전했다. 그밖에 면접 이미지 컨설팅,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부대행사도 마련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면접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11월 면접을 앞두고 현직자의 멘토링을 통해 직무도 더 깊이 알 수 있었고, 합격자의 면접 스킬을 알게 되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인하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올인원 면접캠프에 이어 대기업 PT면접 특강, 반도체 직무면접 특강, 전문 면접관과의 1:1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의 면접 능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정태욱 인하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실질적으로 필요한 현직자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자신감 있게 면접을 치르길 바란다”라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역 거점으로서 구직자들에게 꼭 필요한 시기에 적절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