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반려동물 펫티켓 교실 ‘개그콘서트’…

입력 2022년11월09일 06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설채현 수의사 초청

은평구가 오는 20일 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펫티켓 교실 ‘개그콘서트’를 개최한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가 오는 20일 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펫티켓 교실 ‘개그콘서트’를 개최한다.


‘개그콘서트’는 개와 함께 사는 그들의 토크 콘서트라는 의미다.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반려동물 친화도시 은평을 조성하려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다.


콘서트는 EBS 프로그램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출연 중인 설채현 수의사가 강사로 나서 반려동물 사회적 이슈, 반려견 기본 에티켓 교육 등을 강의한다.


그 외 동물보호법과 펫티켓 상식을 물어보는 ‘OX퀴즈’, 전문가에게 물어보는 ‘1대1 행동교정 교육’을 진행한다. 행사는 교육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반려동물 미동반으로 진행한다.


참석 대상은 반려견을 키우거나 키우고 싶은 은평구민으로 100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17일까지로 포털에서 은평구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검색하거나 홈페이지(eppetschool.com)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빈자리가 있으면 당일 현장 접수도 진행한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반려동물 문화교실(031-481-8599) 또는 구청 가족정책과(02-351-6842)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반려동물로 인한 사회적 이슈와 반려견 에티켓을 쉽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반려동물 친화도시 은평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