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재담미디어 ‘대안만화 활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웹툰의 새로운 길....
독립만화 작가 그룹 사이드B와
등록날짜 [ 2022년11월09일 10시20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웹툰 프로덕션 재담미디어(대표 황남용)와 언더그라운드 만화 회사 사이드B(대표 성인수)가 ‘대안만화 활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재담미디어 제공

 

재담미디어는 ‘약한영웅’, ‘청춘블라썸’ 등 대중적 웹툰을 제작하는 회사이고, 사이드D는 자본과 시스템에서 독립된 비주류 성향의 작품을 전시·판매해 온 곳으로 만화계 양 극단에 있는 회사가 힘을 모은 격이다.

 

양 사는 한국만화의 주류로 떠오른 웹툰의 성장이 지속되려면 ‘낯설고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 작품이 등장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대안만화의 창작과 유통 및 소비 활성’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사는 △대안만화에 대한 온·오프라인 자료 수집 △대안만화 작가의 창작 활동 및 작품 유통 협력 △대안만화의 해외 진출 관련 사업 등을 공동 전개할 계획이다.

 

재담미디어 황남용 대표는 “만화는 무조건 재미있어야 하고, 대중적으로 많이 읽혀야 한다.

 

안 읽는 독자가 있다면 찾아 읽히는 것이 우리 일”이라며 “이제 조금 다른 재미를 추구하는 독자를 찾을 때가 됐다”고 말했다.

 

사이드B 성인수 대표는 “주류 만화 시장이 붐을 이룬 시기마다 반대편에서 민중만화, 실험만화, 독립만화, 예술만화 등이 등장해 시장의 다양성을 유지했다”며 “이번 협약 사업을 통해 주류에 도전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부여할 비주류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한편 양 사는 만화 평론가 박석환(재담미디어 이사), 이재민(웹툰인사이트 기자)을 포함해 대안만화TFT를 구성했다. 작가 섭외와 작품 기획 관리 등 제작 업무는 사이드B가 진행하고, 예산 투입과 유통 업무는 재담미디어가 담당한다. 프로젝트 결과물은 2023년 상반기 발표 예정이다.

 

재담미디어는 ‘세상의 모든 재미를 담다’를 미션으로 2013 설립된 웹툰 콘텐츠 기업이다. 웹툰 콘텐츠 기획 제작과 IP (지식재산권) 비즈니스에 특화된 기업으로 오리지널웹툰, 노블코믹스, 디지털만화 등을 생산하고 이를 기반으로 출판, 영상, 캐릭터, 인터넷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재담미디어의 대표 IP로는 ‘약한 영웅’, ‘궁’, ‘상남자’, ‘청춘블라썸’, ‘킹스메이커’ 등이 있으며 각종 웹툰 플랫폼 및 글로벌콘텐츠 기업과 함께 일하고 있다.

 

2021년 기준 매출액은 156억원으로 창사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타라엔터테인먼트 ‘데이터 랩소디-국경 없는 웹 사회’ 쇼케이스 개최 (2022-11-09 10:30:08)
동대문구, 온 가족이 즐기는 ‘어린이 공연 페스티벌' (2022-11-08 07:40:34)
올해 마지막 금융교육 함께 하...
시흥시, 3차 관내대학생 지원...
관악구 온라인 무료법률콘서...
동대문구 답십리 현대시장, 다...
관악구, ‘골목경제 회복지원...
강동구, ‘고덕대교’ 명칭 제...
영등포구, 민간임대주택 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