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경기 북부 유일 드론 실기시험장 운영 시작

입력 2022년11월09일 14시00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6,020㎡ 규모 고양대덕드론비행장에서 주 2회 시험 진행

[여성종합뉴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8일부터 대덕드론비행장에서 드론 실기시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 북부의 유일한 드론 실기시험장인 대덕드론비행장은 주 2회 드론 실기시험을 진행한다.

고양특례시 제공

 

드론 실기시험장 운영으로 경기 북부 및 수도권의 드론 자격증 응시자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고양대덕드론비행장은 작년 12월 대덕생태공원에서 6,020㎡ 규모로 개장했다. 2,400㎡에 이르는 활주로와 드론탐지관제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관련 기관의 비행 승인 및 촬영 허가를 받은 7kg 이하 드론을 최대 120m 상공까지 날릴 수 있다.

 

고양시는 대덕드론비행장을 드론 실기시험장으로 운영하기 위해 작년 8월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최하는 드론 실기시험장 공모에 참여했다. 대덕드론비행장은 서면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작년 11월 드론 실기시험장으로 최종 선정됐으며 올해 9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시험장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드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고양시는 드론 실기시험장 운영으로 수도권의 드론 자격증 수요에 대응하고 드론문화 저변 확대·드론 산업 발전 증진·드론 전문인력 양성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