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소년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로봇공학 진로 캠프’ 운영

입력 2022년11월14일 18시56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남양주시, 청소년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로봇공학 진로 캠프’ 운영남양주시, 청소년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로봇공학 진로 캠프’ 운영

[여성종합뉴스]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0월 29일과 11일 12일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미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로봇공학 진로 캠프’를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로봇공학 진로 캠프’는 로봇 분야에 흥미가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산동에 소재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됐다.

 

지난 10월 29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에서는 로봇 전문가와 함께 개인별로 로봇 모션을 만들어 보고, 쉽고 재미있는 실습을 통해 자신의 흥미를 발견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12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에는 로봇에 관심이 있는 관내 중학생 25명이 참여해 로봇 분야 직업 세계, 로봇의 하드웨어 이해하기, 기상 캐스터 로봇 만들기 등을 체험하고, 로봇공학 전문가와 이야기를 나누며 진로와 관련된 궁금증을 해결했다.

 

​이번 캠프를 주관한 남양주시 미래인재과 인재육성지원센터 관계자는 “변화하는 사회에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진로를 찾아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미래인재과 인재육성지원센터는 학교 안팎에서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진로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6일에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로봇공학 진로 캠프’의 마지막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