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대건 신부 영화 '탄생' 주역들 만난 교황, 천만 관객 기원
교황청 '뉴 시노드 홀'서 시사회 개최
등록날짜 [ 2022년11월17일 08시33분 ]

[여성종합뉴스] 한국 가톨릭 첫 사제인 성 김대건(1821∼1846) 신부의 일대기를 담은 영화 '탄생'의 주역들이 16일(현지시간)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났다. 영화 '탄생'의 감독과 배우들이 프란치스코 교황을 개별 알현/교황청 제공/연합뉴스자료

 

영화 '탄생'의 박흥식 감독, 윤시윤과 김강우 등 주·조연 배우들, 제작사 및 투자·배급사 관계자 30여 명은 이날 교황청 바오로 6세 홀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을 개별 알현했으며 교황은 이번 개별 알현을 주선한 유흥식 추기경으로부터 영화의 기획 의도와 김대건 신부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한국의 위대한 예술가들이 김대건 신부에 관한 영화를 만든 것이 인상적"이라며 "제가 여러분들의 방문으로 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교황은 김대건 신부를 "아름다운 그리스도인, 인간으로서 아름다웠던 분"으로 일컬으며 "영화를 찍으면서 그분의 삶에 대해 연구와 공부를 한 건 여러분들에게도 축복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일반적인 덕담에 그치지 않고 자신이 접했던 한국인과 관련한 일화를 풀어내며 한국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태생인 교황은 그곳에서 자신이 만났던 한국인은 영리한 사업가이자 고난 속에서도 미소를 지을 줄 아는 사람들이었다고 떠올렸다.

 

교황은 "한국인은 미소를 지을 줄 아는 민족"이라며 "그 미소는 화장을 많이 한 미소가 아니다.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 태어난 미소"라고 규정했다.

 

이어 "비극적인 전쟁의 아픔 속에서도 근면한 한국인은 일을 손에서 놓지 않았고, 항상 웃으면서 그 일을 했다"며 "여러분의 미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핼러윈 축제 때 한국의 많은 젊은이가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일을 여전히 가슴에 품고 있다"며 "희생자들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영화 '탄생'의 배급사 관계자가 영화 흥행에 대한 소원을 말하자 교황은 "천만 관객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박흥식 감독은 교황 알현 뒤 "영화에서 김대건 신부가 순교하면서 마지막에 웃는다. 그런데 교황님이 한국인들이 고통 속에서도 미소를 지을 줄 아는 민족이라는 말씀을 하셔서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한국인 최초로 사제 서품을 받은 김대건 신부는 26살의 젊은 나이에 순교했다. 영화는 종교에 무게를 두기보다는 조선의 근대를 열어젖힌 시대의 선각자, 청년 김대건의 삶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를 풀어낸다.

 

박흥식 감독은 "젊은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줄 수 있는 영화"며 "우리가 김대건 신부님을 영화로 만든 이유는 지난해가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이기도 했지만, 우리 시대가 김대건 신부님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주인공 김대건 역을 소화한 배우 윤시윤은 "제가 안 보이고 김대건이라는 인물만 보였으면 좋겠다"며 "교황님께도 그렇게 말씀드렸다"고 소개했다.

 

그는 "저 멀리에 있는 땅의 청년 김대건이 바다를 건너 그 긴 항해를 통해 저라는 대리인을 통해 바티칸에 도착한 것이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영화를 통해 제가 아니라 김대건이라는 인물만 보였으면 한다"고 거듭 말했다.

 

교황은 매주 수요일 아침 주례하는 '수요 일반 알현'을 앞두고 1시간 남짓한 시간 동안 통상 두 차례 개별 알현을 받지만, 이날만큼은 한국에서 온 영화인들에게 이 시간을 모두 할애했다.

 

이날 오후에는 교황청 뉴 시노드 홀에서 교황청 고위 성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 '탄생'의 첫 시사회가 열린다. 영화 '탄생'은 국내에서 30일 개봉한다.

 

교황청 시사회도 특별하지만, 뉴 시노드 홀 대관은 더욱 이례적인 일이라고 가톨릭 관계자들은 입을 모았다.(연합뉴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womannews@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위더스 장애인 인권영화제 개최 (2022-11-28 06:38:48)
중랑구 ‘제2회 중랑구 청소년 영화제’ 개최 (2022-11-10 08:35:46)
장수한우지방공사 '2022 부산국...
강진군 ‘4차산업혁명 전략수...
부산시, 올해 3조 원대 투자유...
경기도공인중개사 자격증, 집...
전남자치경찰위, 지역 대학과 ...
강동구립 성내도서관, 주민이 ...
충남도, 하수도 정비 중점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