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온라인 발표회

입력 2022년11월23일 14시3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친구가 없는 동네> 창작한 초등학교 2학년 김민결 어린이,<이런 학원은 없어!>초등학교 5학년 황유리 우수상

[여성종합뉴스] ‘올키즈보이스’는 한국증권금융꿈나눔재단이 후원하고 함께걷는아이들이 운영하는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온라인 발표회로 오는 26일(토) 오전 10시 30분에 함께걷는아이들 유튜브 채널에서 처음 공개된다.

김민결(초2, 대상) 어린이

 

모든 어린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동시에 담긴 메시지를 사회에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터뷰를 공개하여 어린이의 일상과 생각, 고민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올키즈보이스에는 제8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참가자 대표로 <이런 학원은 없어!>를 지은 황유리(초5, 우수상), <친구가 없는 동네>를 창작한 김민결(초2, 대상) 어린이 인터뷰가 공개된다. 

 

동시대회 심사위원 박경장 문학평론가도 올키즈보이스에 참여한다. 대회에 접수된 2천여 편의 작품 키워드 분석과 대표 작품 감상평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함께걷는아이들은 기프티콘 선물을 증정하는 사전 이벤트와 본행사 퀴즈, 댓글 이벤트를 준비하여 시청자들이 올키즈보이스를 즐겁게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황유리(초5, 우수상) 어린이

 

유원선 함께걷는아이들 사무국장은 “전교생 중 6명만 한국인인 학교, 아이들이 없는 놀이터를 지키는 할아버지 등 어린이의 시선에 담긴 우리 동네의 다양한 모습이 이번 동시대회 작품에 담겼다. 작품에 담긴 어린이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올키즈보이스’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는 시상식과 온라인 발표회, 동요 제작 등 다양한 시도로 어린이를 위한 대표 대회로 성장했다.

 

작품 접수는 매해 4월경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