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 강서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설레는 첫걸음’
등록날짜 [ 2022년11월24일 08시27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 강서구는 오는 26일 강서청소년회관에서 ‘강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1회 정기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강서구의 위상을 높이고 청소년의 문화 예술 참여 기반 조성을 위해 지난 2020년 창단한 강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은 만 9세부터 만 15세까지의 청소년 32명으로 구성, 각종 공연과 대회에 참가하여 수상하는 등 실력을 갈고닦았다.
  

특히 지난 7월에는 ‘제4회 제주세계청소년합창축제 앤 경연대회’에 참가해 비대면 부문 은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공연은 ‘설레는 첫걸음’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합창단의 첫 정기공연이다.
  

황주연 초대 지휘자가 이끄는 공연은 세르비아 집시 춤곡 ‘Niska Banja(니쉬카 반야)’를 시작으로 You Are Special(유 아 스페셜), Cantar(칸타르) 등 율동이 어우러진 합창과 에드워드 엘가의 ‘사랑의 인사(Salut d’amour, 살루트 다 모르)‘, 뮤지컬 위키드의 ’Defying Gravity(디파잉 그레비티)’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창단 후 처음으로 정기공연을 개최하는 합창단은 합창 외에도 첼로, 소프라노 등 아름다운 화음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공연은 오후 2시 강서청소년회관 1층 대강당에서 시작되며, 공연 10분 전까지 입장해야 한다.
  

무료 선착순 입장으로 구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단, 공연장 수용 인원이 적어 유의해야 한다.
  

공연 내용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누리집)-강서소식-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강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맑고 고운 목소리로 꾸며지는 이번 공연이 코로나19와 물가 상승 등으로 지친 마음을 녹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구민들의 힘든 마음을 어루만지며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청년 마음건강 문화콘서트 '삶의 여유'개최 (2022-11-24 15:32:16)
성동구립 꿈의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열려 (2022-11-24 08:25:51)
강동구,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
광진구, 찾아가는 ‘재활용품 ...
경기도 “연말까지 모든 양돈...
용인시, 심곡서원 시민위한 문...
올해 마지막 금융교육 함께 하...
시흥시, 3차 관내대학생 지원...
관악구 온라인 무료법률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