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4회 대한민국 동물복지 대상, 수상자 발표

입력 2022년11월24일 14시51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국회의원연구단체 「동물복지국회포럼」(공동대표 박홍근·이헌승·한정애)이 ‘2022 제4회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 ‘동물복지국회포럼’은 국회에 정식 등록된 국회의원 연구모임으로, 2015년 창립 이래로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제도 및 정책 개선, 예산 확보, 입법 활동 등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으며, 현재 여·야 38명의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은 2019년 동물복지 의식과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출범한 이래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로 공신력을 인정받으며 동물권 향상과 조화로운 공존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오고 있다.

 

올해는 특히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많은 후보자가 응모하며 높아진 동물복지대상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수상자 선정은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0일 사이에 신청한 후보를 대상으로 △동물복지와 관련성 △지속성 △활동성과 △창의성 △사회적참여도 △활동증빙의 타당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삼아 시민단체·학계·법조계·언론계 동물복지 관련 외부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10곳을 선정하였으며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 △한국헌혈견협회 (우수상) 공공·지자체 부문 △대전광역시, △국군의학연구소, △경기도 고양시 / 기업 부문 △포스코건설 / 개인·단체 부문 △김영준씨, △백용식씨, △조항오씨, △마들종합사회복지관 / 언론·출판·미디어컨텐츠 부문 △동그람이 (특별상) △김승현씨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