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안심귀갓길 조성사업 완료
등록날짜 [ 2022년11월24일 15시30분 ]


[여성종합뉴스]인천시 남동구가 관할경찰서,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과 협력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여성안심 귀갓길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사회적 약자들의 밤길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24일 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인천시 여성친화도시 특화공모 사업으로 추진해 지역 내 취약지역 3개소에 범죄예방 환경디자인(CPTED)을 적용한 안심귀갓길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관련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7월부터 2개월 동안 민․관․경 합동으로 사업 대상지 조사 등을 거쳐 사업지를 선정하고 설치되는 범죄예방 시설물을 확정했다.
 
선정된 사업지는 △구월2동 구월체육근린공원 옆길 △구월3동 큰성말 어린이공원 옆길 △논현2동 논고개로175번길 일원이다.

 

3개 안심귀갓길에는 안심귀갓길 노면표시 10개소, 쏠라표지병 203개, 비상벨 5개소, 가스배관 가시덮개 8개 동, 안심거울 2개를 설치했다.

 

구는 노면표시를 이용해 현재 위치를 알려주고, 안심귀갓길 같은 문구를 통해 잠재적인 범죄 차단과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도록 하고, 차도와 보도 구분이 없는 이면도로에 쏠라도로표지병을 설치했으며, 곳곳에 비상벨과 안심거울을 설치해 안심하고 밤길을 다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1인 가구가 많은 논현동 빌라 8개 동에는 가스배관 가시덮개를 설치해 환경적 문제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하도록 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안심귀갓길 조성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만반의 노력을 하겠다”며, 앞으로도 안심귀갓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구민들이 안심하고 밤길을 다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개항동, 담배꽁초 무단투기 근절 캠페인 펼쳐 (2022-11-24 15:40:27)
한국인터넷진흥원, 카카오 플랫폼 입점 중소사업자 대상 개인정보보호 및 스팸예방 교육 실시 (2022-11-24 15:27:52)
보성군, 2022년 청소년 정책 제...
함평군 명품 관광지 ‘무장애 ...
장수한우지방공사 '2022 부산국...
강진군 ‘4차산업혁명 전략수...
부산시, 올해 3조 원대 투자유...
경기도공인중개사 자격증, 집...
전남자치경찰위, 지역 대학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