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사중재원과 한국엔지니어링협회'업무협약을 맺고 양 기관의 협력' 강화

입력 2022년11월24일 17시1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대한상사중재원(원장 맹수석, 이하 ‘중재원’)과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 이하 ‘엔지니어링협회’)는 24일(목) 중재원 제6심리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양 기관의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왼쪽부터 이해경 회장(한국엔지니어링협회), 맹수석 원장(대한상사중재원)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엔지니어링 관련 분쟁 해결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 교류 및 중재를 통한 분쟁해결 저변 확대 조성 ▲ 중재제도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ㆍ홍보, 분쟁의 효율적 해결 및 분쟁해결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 ▲ 엔지니어링산업 분야에서의 중재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 및 대외홍보 협력 등 각 기관의 전문성을 상호 활용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중재원 맹수석 원장은 “이번 중재원-엔지니어링협회 간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엔지니어링 산업 분야 내 중재제도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기반이 마련되었으며, 향후 양 기관 간 지속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지니어링협회 이해경 회장은 “금번 중재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엔지니어링 업계는 관련 법적분쟁을 중재를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면서, “앞으로 회원사들이 중재제도를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알려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