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안군 '정리수납교육으로 삶의 질 변화 계기 마련' 우리집이 이렇게 바뀌었어요
등록날짜 [ 2022년11월24일 17시02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신안군 가족센터에서는 지난 23일 비움드림회사(대표 김미자)의 직원들과 함께 자은면 결혼이주여성의 집을 찾아 정리수납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주거공간을 효율적으로 변화시키고 쾌적한 가정환경을 조성하여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군 가족센터는 저소득 취약계층 및 다문화 결혼이주여성들을 위한 가족코칭 프로그램의 목적으로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을 선정하여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매회 4시간씩 9회에 거쳐 총 28명을 대상으로 정리수납 교육을 시행하였다.


일상적으로 하는 정리와 수납이지만 깔끔한 마무리가 안 되어 고민하던 교육생들에게 정리수납 전문가가 각 가정을 방문하여 옷장 정리수납 방법, 주방 정리수납과 청소법, 자녀 방 정리수납 방법 등을 시범을 보였고, 교육생들은 정리수납 실습으로 주거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체득하였다. 


정리수납 교육을 받은 자은면 결혼이주여성은 “집안을 정리하는게 신나고 정리가 끝난 후의 모습을 볼 때마다 뿌듯하다.

 

그동안 정리정돈을 하고는 싶었지만, 정리수납 교육을 받아본 적이 없어 원칙을 모르고 정리를 했었는데 전문강사님의 교육을 받고 실습도 함께하여 기쁘고 앞으로도 배운 내용을 활용하면서 쾌적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내년에는 교육 대상을 확대하여 신안군민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성시, 2022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 ‘우수상’ 수상 (2022-11-24 18:22:03)
해남군, 지역 먹거리 지수 우수 지자체 선정 (2022-11-24 16:52:42)
부산시, 2022 부산디지털혁신아...
동작구, 주택침수 구민에게 재...
강북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강동구,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
광진구, 찾아가는 ‘재활용품 ...
경기도 “연말까지 모든 양돈...
용인시, 심곡서원 시민위한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