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승읍 지역자율방재단, 동절기 재난 대비 발대식 개최

입력 2022년11월24일 19시2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평택시

[여성종합뉴스]평택시 포승읍 지역자율방재단(단장 강일삼)은 24일 포승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자율방재단원 및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절기 재난 대비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동절기 방재단의 역할과 임무 숙지 및 제설장비 사전 점검을 통하여 강설 시 각종 안전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발대식 후 관내 도로 배수 시설물 주변 낙엽 제거 등 환경정화 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강일삼 포승읍 지역자율방재단장은 “자율방재단원은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만큼, 강설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제설작업이 가능하므로 마을 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의헌 포승읍장은 “포승읍의 안전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포승읍 지역자율방재단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안전한 포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포승읍 지역자율방재단은 관내 각종 재난상황이 발생될 경우 응급복구지원, 주민대피유도, 피해지역 예찰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되며, 특히 겨울철 강설 시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각 마을별 담당구역을 지정해 농기계에 제설기를 장착하여 제설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