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순천시 재정진단 연구모임' 예·결산 분야 전문가 초청 강의 개최

입력 2022년11월24일 19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재정진단연구모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순천시의회(의장 정병회)‘순천시 재정진단 연구모임’은 11월 23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예·결산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의를 개최했다.


이날 강의에는 연구모임 회장을 맡고 있는 김미연 의원을 비롯한 연구모임 회원과 관심있는 의원 및 직원이 참석했다.


강사로 초청된 정창수 박사는 예·결산 교육을 통하여 의원들의 2023년도 예산안 심사 시 꼼꼼하게 분석하고, 합리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 2023년 본예산 편성 대비 예산분석 기법, , 2021년 예산 집행 및 결산 분석,  , 예산낭비 사례별 원인분석 등을 강의했다.


김미연 회장은 “이번 강의를 통하여 2023년도 예산안 심사 시 순천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시민의 복리증진 및 시정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 재정진단 연구모임은 순천시 건전재정 및 재정의 효율성 등 재정운영 분석을 통한 예산편성 및 집행의 효율성을 연구하기 위해 2022년 10월부터 활동하고 있으며, 김미연 의원을 비롯해 서선란, 최현아, 장경원, 정광현, 양동진 의원으로 총 6명의 의원이 활동하고 있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