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예비부부·예비맘 건강검진’운영

입력 2022년11월24일 20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초구청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는 임신을 준비 중인 서초구 예비부부 및 부부를 대상으로 ‘예비부부·예비맘 건강검진’을 운영한다.

 
‘예비부부·예비맘 건강검진’은 임신을 준비 중인 (예비)부부에게 필요한 검사항목으로 구성된 맞춤형 특화검진이다. 검사항목은 간·신장기능, 고지혈, B · C형간염, 에이즈, 소변검사, 풍진(여성), 비타민D 등이다. 여성의 경우 풍진항체 검사결과 음성 시 무료로 풍진 예방접종도 가능하다.

 
예비부부는 신분증과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를, 임신을 준비 중인 부부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면 된다. 검진대상자는 검진 전날 밤 10시 이후 금식 후 평일 오전 9시~11시 사이에 방배보건지소를 방문하면 예약 없이 건강검진이 가능하다.

 
평일 오전 예비부부·예비맘 건강검진을 위해 서초구 방배보건지소를 찾은 부부들은 임신을 위한 첫걸음을 떼듯 부부들의 표정에는 설렘이 가득하다.

 
또 서초구 방배보건지소는 임신을 준비 중인 (예비)부부를 위한 저녁 임신준비교실을 진행한다. 분기별 1회 진행하는 임신준비교실은 오는 30일 방배열린문화센터 4층 문화교실에서 저녁 7시부터 전문강사(맑은샘 태교 연구소 소장)가 교육을 진행한다.

 
이는 평일 낮 시간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이 마음 편히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 시간 수업을 마련한 것이다. 교육 내용은 행복한 부부되기, 계획임신이 중요한 이유, 정자와 난자의 건강성, 태교의 중요성, 자궁 내 환경 등으로 구성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도 높다.

 
참여 신청은 건강부모e음 누리집(http//parents.seocho.go.kr)을 통한 인터넷 신청 또는 방배보건지소로 전화해 신청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방배보건지소(☎02-2155-8154)로 문의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건강한 임신과 행복한 출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임신·출산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