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30일 내 수능 점수로 어느 대학이 유리할까?

입력 2022년11월28일 08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3 수능 가채점 및 정시 지원전략 특강 개최

2023 수능 가채점 및 정시 지원전략 특강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는 수능을 마치고 대학 선택을 고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30일 오후 7시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2023학년도 수능 가채점 및 정시 지원전략 특강’을 개최한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2023학년도 수능 가채점 및 정시 지원전략 특강’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수능 성적 통지일 전 가채점 분석을 통해 발 빠른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본인에게 맞는 대입 전략을 제시하여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강은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이자 목동고 진학부장 교사로 수년 간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을 이끈 박성현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되며, ▲2023학년도 수능 분석 및 입시결과에 따른 지원 전략 ▲주요 대학별 정시모집 요강 분석 ▲수능 이후 대입 지원 전략 등 정시 지원 시 짚어야 할 사항을 알려준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동대문구 누리집(ddm.go.kr) 온라인접수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동대문구진학상담센터에서는 12월 30일까지 2023학년도 대입 개인별 1:1 맞춤형 집중 컨설팅도 실시한다. 수험생 개개인의 수능 성적을 분석하여 지원 가능 대학 및 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대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동대문구 주민이면 누구나 맞춤형 입시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02-2127-5061에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특강에 참석하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진학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한편, 진학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