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고덕대교’ 명칭 제정 5만 서명운동 돌입

입력 2022년11월29일 08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덕대교 서명운동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동구는 강동구 고덕동과 구리시를 잇는 한강교량의 명칭을 ‘고덕대교’로 제정하기 위한 주민 서명운동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고덕대교(가칭)는 세종~포천고속도로 안성~구리 건설공사(14공구) 구간에 강동구와 구리시를 잇는 총 길이 1,725m의 한강 횡단 교량이다.


강동구는 그동안 ▲공사 시행 초기부터 건설 사업상 명칭을 (가칭)고덕대교로 사용해 온 점  ▲강동구 고덕동이 교량 설계 시작점인 점 ▲공사현장이 도심지를 관통하여 공사기간 내내 주민 피해와 큰 불편을 감내하며 국가 시책에 적극 협조한 점 ▲고덕동이 동부 수도권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점 등을 들어 해당 지역(고덕동)의 명칭이 반영된 ’고덕대교‘ 제정이 타당함을 관계 기관인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서울시 등에 적극 표명해 왔다.


주민 5만명을 목표로 진행하는 이 서명운동은 오는 12월 30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서명과 강동구청 또는 18개 동주민센터 민원실을 방문해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서명으로 참여할 수 있고, 고덕대교 명칭 제정을 바라는 주민들의 의견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대주민 홍보활동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구는 앞으로도 신설 한강횡단교량의 명칭이 ’고덕대교‘로 반드시 관철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해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