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인하대와 함께하는 코딩캠프 성료

입력 2022년11월29일 20시52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인하대와 관·학 협력사업으로 추진한 코딩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동구청이 후원하고 인하대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캠프는 지난 26일과 27일 동구 관내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중학교 2학년 이하 12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피지컬 도구의 하나인 마이크로비트를 이용해 코딩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활동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중요한 적성을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코딩캠프는 코딩에 대한 단순한 주입식 개념강의가 아닌 놀다보면 운동되는 운동보조기구 만들기 ,내 손으로 직접 즐거운 게임 만들기 등 다양한 센서 사용법을 익히고 응용해보는 개인활동으로 진행됐다.

 

또 ,엄마 몰래 휴대폰하기 ,도서관 지킴이 ,어떻게 박자를 맞출 수 있을까? 등 실생활 속 문제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코딩과 연결시켜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신장시키는 팀 프로젝트 활동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동구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코딩을 즐겁게 체험하며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창의융합적 인재로 성장해 나가는데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동구 학생들을 위해 창의융합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