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지막 금융교육 함께 하세요…영등포구, ‘여성 맞춤형 금융교육’ 실시

입력 2022년11월30일 06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등포구가 2022년도를 마무리하는 금융 강의로 ‘여성 금융교육’을 12월 1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2년 금융교육 계획’은 영등포구와 금융감독원이 협력해 추진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는 지역 주민들의 금융역량 강화를 통해 금융 지식 부족으로 겪을 수 있는 경제적 피해를 예방하고 건전한 금융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구는 단발성 교육에서 벗어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금융교육의 정착을 위해 대학생․청년․어르신․여성 등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추진해왔다.

 
올해 3월부터 월별 또는 분기별로 금융 강의를 시행했으며, 매 교육 금융감독원 소속 금융교육 교수가 풍부한 금융 지식을 전달하며 고충 및 피해 상담 등 금융 관련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번에 추진되는 ‘여성 금융교육’은 12월 1일 오후 2시, 문래동에 있는 ‘제2여성늘품센터’에서 관내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정보를 전달하고 여성들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향상하는 데 집중한다.

 
강의 내용은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금융투자상품 핵심 정보 ▲민원 사례 등이다. 금융상품 용어 및 특징, 투자 시 유의 사항 등을 다양한 금융 퀴즈, 투자 사례와 함께 알기 쉽게 접할 수 있다.

 
해당 교육은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사이트에서 여성늘품센터 메뉴를 통해 11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지난 3월 온라인으로 실시한 첫 강의인 ‘청년 금융교육’에서는 약 100명 이상의 청년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금융 기초지식 함양과 올바른 금융투자법에 초점을 맞춰 청년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는 데 도움을 줬다.

 
이후에도 매 분기 청년(대학생)·여성·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시행해 구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병순 비전협력과장은 “맞춤형 금융교육을 통해 현명한 금융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구민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