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메타버스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메타버스 패밀리파티, 함께놀자’ 개최

입력 2022년11월30일 08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는 중랑구 가족센터에서 12월 11일까지 구민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가족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한 해 동안 센터를 아끼고 격려를 보내준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 ‘젭’을 활용해 가상현실 공간에서 진행된다.

 

회원가입 절차 없이 접속이 가능하며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퀴즈왕, 홍보왕, 게임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먼저 퀴즈왕 존에서는 중랑구 가족센터와 관련된 퀴즈를 풀어볼 수 있다. 모든 퀴즈를 맞히면 여러 상품이 준비된 럭키박스에 응모할 수 있다. 


홍보왕 존에서는 가족 축제를 SNS, 홍보지 전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변에 홍보하고 인증할 수 있으며 인증을 완료하면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다문화 놀이박스’를 받을 수 있다.


게임 존에서는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기며 쉬어가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중랑구가족센터에 방문해 ‘센터에게 한마디’를 포스트잇에 작성하면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행운룰렛을 돌릴 수 있다. 


메타버스 가족 축제는 홍보지에 있는 QR코드와 중랑구가족센터 블로그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스마트폰, 컴퓨터, 태블릿에서 이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가족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가족센터로 전화문의 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올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개최하게 된 가족 축제에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가족이 함께 축제에 참여해 소통하며 서로 더 가까워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