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청년정책포럼‘청년당당’개최

입력 2022년11월30일 08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 청년 47명이 함께 참여한 청년참여기구로, 청년 정책발굴 및 제안, 청년축제, 공론장 운영 등의 활동과 성동구 청년정책을...

청년들과 구청장과의 대화를 진행중인 정원오 성동구청장(사진 왼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가 지난 26일 청년정책의 현재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청년세대와 소통하기 위하여 성동구청년정책네트워크(위원장 권영민)와 함께 『2022 성동구청년정책포럼 ‘청년당당’』을 개최했다.


성동구청년정책네트워크(위원장 권영민)는 지역 청년 47명이 함께 참여한 청년참여기구로, 청년 정책발굴 및 제안, 청년축제, 공론장 운영 등의 활동과 성동구 청년정책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성동구청년정책포럼은 2019년 지역 청년들의 의견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성동구 청년 정책에 대한 여러 쟁점들을 토론하고 주제별, 이슈별 청년 사회문제에 대한 정책적 논의를 진행해 왔다.


‘청년이 당당한, 청년에게 당연한 청년정책’을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는 성동구 청년정책의 현황과 구정에 대해 '구청장과의 대화'를 진행하였으며, 청년정책 및 청년참여기구의 발전 방향에 대한 당사자와 전문패널 간 발제와 토론이 이루어졌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청년이 당당하게 자신의 삶을 일구어 나갈 수 있도록 정책에 청년 당사자의 의견 반영이 필요하며, 이번 포럼을 통해 성동구 청년의 다양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