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년동아리 성과공유회 개최

입력 2022년11월30일 07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를 기획‧운영하는 사업

은평구_청년동아리 성과공유회 성황리 마무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지난 26일 서울청년센터 은평오랑에서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참여 활성화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청년참여 활성화에 기여한 청년네트워크 위원과 동아리에 표창 수여, 청년동아리 소개, 동아리 공연 등을 진행했다.

 

이어 2부에서는 기타연주, 댄스, 연극 공연과 직접 제작한 영화 상영, 동아리 홍보 부스 운영 등 알찬 구성으로 많은 청년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청년동아리 기획사업’ 참여 청년, 청년 네트워크 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청년동아리 기획사업’은 올해 은평구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 특화사업으로 청년 참여를 끌어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를 기획‧운영하는 사업이다.

 

서울 청년센터 ‘은평오랑’을 중심으로 16개 동아리 청년 200여 명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청년 커뮤니티도 활발하게 구성되고 있어 청년참여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청년 동아리 운영 성과를 알리고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청년 소통과 참여확대로 지역사회에 건강한 활력을 불어 넣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