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氣- UP 힐링 콘서트’ 전주시 중소기업 노사 화합 한마당축제

입력 2022년11월30일 10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전주지역 중소기업 대표와 근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 한마당 행사를 연다.


전주시와 (사)전주시중소기업인연합회(회장 임동욱)는 오는 12월 2일 팔복예술공장 이팝나무홀에서 ‘전주시 중소기업 노사화합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氣(기)-UP(업) 힐링콘서트’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해온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시정발전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인과 우수 근로자에게는 표창이 수여되고,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중소기업 제품 홍보 공간도 별도로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 근로자와 가족이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장기자랑 행사와 ‘김성수 모던 재즈트리오’팀의 감미로운 재즈 공연 등도 펼쳐진다.


이와 관련 시는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현재 △기업맞춤형 해외마케팅 지원 강화 △지식재산권 취득을 위한 기술지원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시는 내년에도 계속 기업지원사업을 보완·개선하고, 새로운 기업지원 시책 등을 발굴하고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임동욱 (사)전주시중소기업인연합회 회장은 “이번 축제는 경기침체로 기업 활동이 위축되는 시기에 중소기업의 노사가 함께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의 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행사를 준비한 만큼, 전주지역 중소기업 근로자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심규문 전주시 산업경제국장은 “중소기업 노사화합 한마당축제 개최를 축하한다”면서 “지역기업의 기를 살리는 것은 강한 경제 전주시의 미래를 살리는 것인 만큼, 앞으로도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문화를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