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양주에서 도약을 꿈꾸다’문집 출간

입력 2022년12월06일 10시1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은 지난 9월부터 12주간 진행한 2022년 지역자료 특화 프로그램 ‘우리동네 이야기로 책 만들기’강좌를 지난 1일 마무리하며 문집 ‘양주에서 도약을 꿈꾸다’를 출간했다.

 

책 만들기 강좌는 우리동네 이야기를 기억하고 기록하기 위해 출판물을 직접 제작해보는 과정으로 출판사 ‘짇따’대표 조혜영 작가가 진행했다. 

 

또한 로컬 콘텐츠의 정의부터 일상에서 영감이 되는 장면 찾기, 출간 기획서 작성하기, 책 디자인까지 다양한 주제로 강좌가 이뤄졌으며, 문집 발간의 결과물로 이어졌다.

 

출간된 문집 ‘양주에서 도약을 꿈꾸다’는 주민으로서 바라본 양주의 모습을 다양하게 담았으며,옥정호수도서관을 비롯한 덕정도서관, 꿈나무도서관의 이야기,백석, 고읍, 옥정의 동네 이야기,양주별산대놀이, 문화재야행, 천일홍축제 및 지역문화 이야기 등 수강생들의 우리 동네 사랑을 바탕으로 양주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다.

 

조명희 평생교육진흥원장은 “양주시민의 글로 가득 채운 문집 발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한 독서 및 글쓰기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