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개방형 직위 금융창업정책관'손성은 금융위원회 부이사관' 임용

입력 2022년12월22일 09시40분 신명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1월 금융정책관을 개방형 직위로 전환하고 공개모집을 실시....

손성은 금융창업정책관
[여성종합뉴스] 부산시는 개방형 직위인 금융창업정책관에 손성은 금융위원회 출신 부이사관을 1월 1일 자로 임용한다고 밝혔다.


금융창업정책관은 3급 국장급 직위로 창업벤처 지원 및 금융․블록체인 산업 육성 등을 총괄하는 자리이며, 시는 관련분야 전문가 영입을 위해 지난 11월 금융정책관을 개방형 직위로 전환하고 공개모집을 실시하였다.


공개모집에는 4명의 유능한 전문가들이 지원했으며, 시는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발시험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최적임자로 손성은 금융위 출신 부이사관을 낙점했다.


부산 대동고등학교 출신인 손성은 신임 금융창업정책관은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과 미국 미시간주립대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신임 금융창업정책관은 2001년 행시 44회로 공직에 입문하여 올해 12월까지 금융위원회 국제협력팀장, 금융정보분석원 기획협력팀장, 금융그룹감독혁신단 감독제도팀장, 구조개선정책과장, 자본시장조사단장 등을 역임하였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금융창업정책관은 우리시 금융과 창업 정책을 총괄하는 자리인 만큼 관련분야 전문성을 갖춘 손성은 금융위 부이사관을 임용하였으며, 산업은행 등 국책 금융기관 부산 이전과 부산창업청 설립 등 현안 해결에 속도를 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