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입력 2022년12월22일 16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현재 하남시장,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1(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사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하남시는 이현재 시장이 시민중심의 적극행정을 펼친 공로로 22일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 조직위원회’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혁신행정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현재 시장을 비롯해 김병기 의원, 김병주 의원, 어기구 의원, 홍정민 의원 등이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현재 시장은 민선8기 이후 ‘살고싶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을 시정 슬로건으로 삼고 시민이 행복한 시정을 펼치기 위해 ‘한류문화 중심도시’, ‘교육특화도시’ 조성을 추진하며 혁신적인 행정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하남시가 한류의 요람으로 자리잡도록 하기 위해 ‘K-스타월드’ 프로젝트 추진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국무총리실·국토교통부·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부처 면담을 추진하며 규제완화를 건의하고, 국회토론회 개최를 통한 K-스타월드 조성 필요성 공론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 하남시를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특화도시로 브랜딩하기 위해 (가칭)하남어린이회관·어린이도서관 건립 추진, (가칭)한홀중학교 신설을 통한 과밀학급 해소, 명문대 캠퍼스 투어 및 학력 향상 프로그램 지원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에도 앞장서고 있다. 시민들의 여론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취임 이후 열린시장실·이동시장실을 운영하며 소통을 강화하고, 주민 민원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시민참여 주간회의와 시민참여 혁신위원회, 정책모니터링단을 도입해 시민들과 함께 시정 방향을 논의하고, 강남과 경쟁하는 ‘살고싶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을 만들기 위해 지방자치 행정에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는 ‘강남과 경쟁하는 하남’을 시정 목표로 정하고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생활밀착형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수상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1등 지방자치 혁신행정을 펼쳐 시민들이 자부심을 갖고 생활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남시장애인체육회장인 이현재 시장은 21일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주관 ‘2022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우승기 봉납 및 표창 수여식’에서 ‘지도자교실 시·군장애인체육회 대상 시상 부문’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