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학산문화원, 24절기를 활용한 교육용 보드게임 재구성 제작

입력 2022년12월30일 21시2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미추홀학산문화원, 24절기를 활용한 교육용 보드게임 재구성 제작인천 미추홀학산문화원, 24절기를 활용한 교육용 보드게임 재구성 제작

[여성종합뉴스]인천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정형서)은 30일 지난 2020년 제작했던 24절기 교육용 보드게임 ‘365,절기로드’를 재구성해 제작했다고 밝혔다. 

 

‘365,절기로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24절기를 알기 쉽도록 제작한 교육용 보드게임이다. 미추홀학산문화원이 기획 및 제작한 것으로 특허청 상표권(상표등록번호 제40-1814622호) 출원을 완료했다.

 

이번 재구성으로 보관용 꾸러미를 신규 제작해 편의성과 내구성을 높이고 게임 구성을 일부 수정해 아이들이 좀 더 흥미롭게 접근하도록 했다. 재구성 작업에는 생태, 실버보드게임, 마을교육공동체 등에서 활동하는 지역 주민활동가와 생태문화예술교육을 운영하는 인천생활학교가 참여했다.

 

주민 자문위원들은 실제 게임을 진행한 후 게임 구성, 디자인, 절기를 활용한 문화활동 등 다양한 보완 의견을 보탰으며 기존 버전 사용 100여편 후기도 반영됐다.

 

문화원 관계자는 “자라나는 아이들이 24절기를 배우고 사계절의 특징과 변화를 알아가며 일상과 맞닿아 있는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이후 초등학생 및 미취학 아동을 위한 버전 등 다양한 재구성을 고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학산문화원 홈페이지(www.haksanculture.or.kr) 또는 카카오톡 채널(@미추홀학산문화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