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오디오북ㅡ2022년 12월 가장 많이 들은 오디오북은, 히가시노 '녹나무의 파수꾼'

입력 2023년01월04일 12시2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디오 웹소설…<화산파 천재검귀> 5위, <베이비 폭군> 10위

[여성종합뉴스] 4일 윌라 오디오북이 발표한 베스트 순위에 따르면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 오디오북 <녹나무의 파수꾼>이 베스트 순위 1위에 올랐다.

윌라 오디오북 제공

 

<녹나무의 파수꾼>은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잇는 또 하나의 감동으로 오디오북 공개와 함께 베스트 순위 1위에 등극했다. 소원을 이뤄주는 녹나무의 숨겨진 비밀에 얽힌 놀라운 반전과 감동은 성우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베스트 순위에는 <파친코>의 저자 이민진의 신작 <백만장자를 위한 공짜 음식> 1권이 2위에 올랐다. 선 연재가 시작된 오디오북은 작품 속 현장감을 그대로 녹여냈다. 이번 작품은 이민진 작가의 ‘코리안 디아스포라’ 3부작의 첫 번째 작품이기도 하다.

 

전 세계 1억 2천만 부가 판매된 나폴레온 힐의 초대형 베스트셀러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도 윌라 독점 오디오북으로 탄생해 베스트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당대 자수성가 부자 507명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성공 비결을 정리한 작품이다.

 

웹소설도 2022년 마지막 달에 많은 사랑을 받았다. <화산파 천재검귀>와 <베이비 폭군>은 최근 오픈한 오디오 웹소설임에도 많은 구독자의 사랑을 받았다.

 

<화산파 천재검귀>는 동양풍 무협 장르 웹소설의 세계를 오디오북에 그대로 살린 듯한 효과음과 대결 묘사가 일품이다.

 

네이버 시리즈 다운로드 수 1,240만, 평점 9.9로 화제를 모았던 로맨스 판타지 웹소설 <베이비 폭군> 또한 제국의 어린 딸로 환생한 주인공의 어린시절 귀여움이 오디오로 더욱 실감나게 표현됐다.

 

이 외 순위권에는 청춘의 뜨거운 사랑과 이별을 그린 박경리 작가의 <그 형제의 연인들>, 21세기 ‘넛지’ 열풍을 일으킨 <넛지-파이널에디션>, 파이어족들의 성공 비결을 모아 화제된 강환국 작가의 <파이어>, 불안과 불편 극복법을 담은 한웅근 한의사의 <마음세탁소>, 국내 최고 성공심리학 전문가 박세니 대표의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등이 올라 12월 한 달 동안 회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윌라 오디오북

윌라 오디오북은 2018년 런칭 이후 이용자들이 음악을 듣는 것처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완독본 오디오북’을 ‘월 정액 구독형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최신 베스트셀러부터 분야별 전문 서적, 독립 출판물, 매거진, 아동서, 강연(클래스) 등 2만여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문자 음성 자동변환 기술(TTS) 형태의 기계음이 아닌 전문 낭독자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국내 유일 전 작품 100% 전문 성우 완독형 콘텐츠로 비교할 수 없는 오디오북 퀄리티와 더불어 오디오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고 그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