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동계 전지훈련팀 대거 몰린다!

입력 2023년01월10일 09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5개 종목 28개 팀, 700여 명 선수 찾아

완도군,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청해진 스포츠센터엥서 훈련 중인 배드민턴 선수들) (1)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완도군이 온화한 기후와 각종 체육시설이 잘 갖춰져 동계 전지훈련 최적지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현재까지 축구, 야구, 테니스, 배드민턴 등 5개 종목, 28개 팀 700여 명의 선수들이 완도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 종목은 스토브리그 개최도 예정돼 있어 경기 기간 대규모 선수단이 완도에서 체류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에는 전지훈련 관련 홍보 책자를 제작해 전국의 직장운동경기부와 연계한 실업팀 등에 배부해왔으며, 청해진 스포츠센터가 건립된 후 배드민턴 명문 팀인 삼성생명과 요넥스, 한림대 팀이 방문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태국 프로 산하 유스팀 20여 명이 지난해 말부터 이번 달 초까지 2주간 동계 전지훈련을 갖는 등 해외 팀도 유치했다. 


완도군은 스포츠 시설 확충과 천혜의 자연환경, 풍부한 먹거리 등으로 매년 전지훈련팀 방문이 증가하고 있다. 


군에서는 선수들이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스토브리그 개최 지원, 경기장 무료 개방, 관내 숙박 및 음식 업소 위생 지도는 물론 훈련 팀의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최광윤 체육진흥과장은 “앞으로도 선수들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국내뿐만 아니라 더 많은 해외 팀도 유치해 관광 비수기 철인 겨울에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되고, 우리 완도가 전지훈련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편집국
손준혁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