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2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립합창단, 올해도 문화로 행복한 나주 만든다
등록날짜 [ 2023년01월20일 07시33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나주시립합창단이 올해도 아름다운 하모니로 시민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든다. 


19일 나주시에 따르면 나주시립합창단은 올 연말까지 16회에 걸친 정기 및 기획공연과 50회가 넘는 초청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합창단은 3월 제11회 정기연주회를 시작으로 4~11월 찾아가는 학교 음악회, 5월 가정의 달 음악회, 9월 제12회 정기연주회, 11~12월 나주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뮤지컬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합창단은 상임 11명에 비상임 27명, 객원 1명을 더해 총 39명이 단원 구성원으로 활동 중이다. 


단원들은 지난 해 2월 고향에서 지휘봉을 잡은 전진 예술감독을 필두로 일상 속 문화가 꽃피는 문화행복 전도사가 되기 위한 담금질에 들어갔다. 


나주시립합창단은 지난 해 코로나19 일상 회복 시점에 맞춰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공연으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6월 한국전력 본사 사옥 한빛홀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한 전진 예술감독 취임연주회에 이어 10월 한국합창작곡가협회와의 협연을 통한 제10회 정기연주회는 90%가 넘는 예매율로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았다. 


바쁜 생업으로 공연장을 찾지 못했던 시민 관객들을 위한 공연 콘텐츠를 유튜브에 게시하는 등 온라인 활동도 두드러졌다. 


지난 해 7월 개설한 나주시립합창단 유튜브 채널에는 전진 예술감독 취임 특별연주회, 제10회 정기연주회 등 공연 영상 30여개가 게시돼있다. 


미국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인 스티브 도브로고즈(Steve Dobrogosz)는 자신의 곡인 ‘MASS’를 연주·합창한 나주시립합창단을 향해 ‘너무 아름다워요, 한국에 있는 친구들. 고맙습니다!’라는 댓글을 직접 한글로 남겨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 해외 팬은 ‘가사도 멋지고 천상의 소리처럼 하모니가 잘된 예술성 지닌 합창단을 미국 휴스턴에서 응원합니다’라는 댓글로 수준 높은 공연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지난 해 공연 영상은 나주시립합창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올해 공연 일정은 나주시청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천상의 하모니로 시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여주고 일상에 활력을 더해주는 시립합창단원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시립합창단과 더불어 나주 대표 공연, 주말 상설공연 확대를 통해 융성하는 문화관광 나주시대를 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로 구청사 ‘작은 갤러리’ 조성… (2023-01-20 08:25:05)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3년 연속 수상 (2023-01-19 21:51:31)
안산시'복지사각지대 없도록 ...
안산시-농어촌공사 간담회 '경...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2023...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포항시 평생학습원 ‘소셜 ...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포항시, 지역 고유의 문화유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