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2023년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진행

입력 2023년01월20일 20시4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8일 부평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적재조사사업 부평4지구 주민설명회를 진행했다.


구는 올해 부평4지구와 청천3지구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총 181필지 14만3천114㎡)을 실시한다. 지난해 11월 실시계획을 수립했으며, 지적재조사 측량비용 4천600만 원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았다. 사업지구 지정, 일필지조사 및 측량, 경계 조정 및 합의를 통한 경계확정 등 오는 2024년 3월까지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부평4지구 주민설명회는 그동안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설명회로 진행하다가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것이다.


설명회에는 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 등이 참석했으며, 지적재조사사업의 추진 목적 및 사업지구 선정 이유, 사업의 추진 절차, 토지소유자 협조 사항 등을 설명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부평구 토지정보과장은 “2023년 지적재조사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토지소유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적불부합에 따른 토지 간 경계분쟁을 해소함은 물론 토지의 이용 가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천3지구 주민설명회는 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법인 대다수) 특성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부평구 유튜브 채널(부평구청·Bupyeong)에서 주민설명회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청천3지구 현황 및 지적재조사사업의 종합적인 설명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