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문해력 향상 교재 '우리마을읽기그림책' 택배 서비스

입력 2023년01월25일 20시1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애)은 계양미래교육지구 찾아가는 사회적 돌봄 지원 학생을 대상으로 31일까지 ‘서부우리마을읽기그림책’을 가정으로 택배 발송한다. 

 

계양 찾아가는 사회적 돌봄서비스는 계양구인재양성교육재단이 주관하고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이 협조해 계양구 소재 초등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인지와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심리·정서·관계 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원하기 위해 강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1:1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는 학습지원 확대를 위해 ‘서부우리마을읽기그림책’ 교재를 개발해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가정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택배로 보급한다.


교재는 지역 교육공동체 복원과 지역사회 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주변 장소인 계산시장, 아라뱃길 등을 소재로 한 이야기, 학교 텃밭 가꾸기, 말놀이, 쉬는 시간 등 일상의 이야기를 소재로 구성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읽기 발달은 조기 개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그 격차가 점점 심해지기 때문에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개별화된 지도를 지원하는 문해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며 “학생 문해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앞으로도 개발해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편집국
손준혁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