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 2023 인천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 체결

입력 2023년02월10일 17시5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함께의 가치를 추구하며, 모두의 미래가 있는 곳 교육도시 중구!’ 

[여성종합뉴스]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9일 하버파크호텔에서 인천시교육청과 ‘함께의 가치를 추구하며 모두의 미래가 있는 곳, 교육도시 중구!’를 목표로 지역교육 공동체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2023 인천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교육혁신지구 시즌Ⅰ 업무협약(2017~2021)에 이어, 지난해 인천시교육청과 시즌Ⅱ 업무협약(2022~2026)을 새롭게 체결한 중구는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교 교육만으로 채울 수 없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자체, 교육청, 각 학교, 지역주민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중구가 교육혁신지구 시즌Ⅱ 2년차를 맞이하는 해로 ▲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 ▲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 마을학교 및 마을 교육공동체 활성화 ▲ 지역 특화사업 추진이라는 4가지 추진과제 아래 중구지역에 맞는 교육혁신 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올해 사업예산은 9억 7천 8백만 원 규모로 인천시교육청 및 남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15개의 세부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2023년도 교육혁신지구 사업을 통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시키고 우리 중구의 특수성을 기반으로 한 마을배움터 조성으로 교육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