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경호협회 이건찬 회장, 몽골 총리일행 방한 '숨은 조력...'

입력 2023년02월17일 17시45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몽 국가간 F.T.A 촉진 .... 앞장

이건찬 회장과 몽골정부인사=협회제공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지난 13일~17일 한국을 공식 방문한 롭상남스랭 어용에르덴 몽골 총리와 정부의 광물·에너지 협력 확대, 2030부산세계엑스포 지지 및 사증 간소화 등 양국 관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성사시켰다고 한다.

 

몽골 어용에르덴 롭산남스랴(Oyun-Erdene Luvsannamsrai)총리는 지난14일 KT 데이터센터를 방문해 KT그룹과 몽골 간 디지털 전환(DX) 사업 협력 현황을 점검하고 몽골 광물자원 및 디지털 금융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T는 LS전선, 몽골 몬니스(Monnis) 그룹, 에어로 몽골리아(Aero Mongolia), 코스모(COSMO) 그룹과 함께 몽골 광물 개발 및 금융 관련 총 3건의 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KT 문성욱 글로벌사업실장과 LS전선 구본규 사장, 몬니스 그룹 출룬바타르(CHULUUNBAATAR Baz) 사장도 참석했다.

 

BC카드는 몽골 대형식품유통기업 코스모(COSMO) 그룹과 디지털 바우처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몬니스(Monnis) 그룹 산하의 항공사 에어로 몽골리아(Aero Mongolia)와는 아시아 노선 중심 결제망 협력을 위한 MOU도 체결 했다.

 

BC카드 최원석 사장과 코스모 그룹 바트바산 베흐오치르(Batbaasan Bekh-Ochir) 회장, 에어로 몽골리아 출룬바타르 사장(몬니스 그룹 사장, 겸직)이 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T는 한국에 방문한 몽골 정부사절단과 경제사절단을 초청해 용산 IDC(Internet Data Center)를 견학하고 몽골 T카드(T-Card) 국내 시범 결제를 하는 등 몽골에서 체결한 사업계약, MOU 등 그 경과와 현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T카드 국내 시범 결제는 지난달 26일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BC카드와 몽골 중앙은행이 체결한 ‘N2N(한국-몽골 간 카드결제 연동) 사업계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몽골 국민 약 70%가 사용하는 T카드를 한국을 방문하는 연 10만여명의 몽골인들이 국내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KT는 몽골의 디지털화 등 몽골의 발전과 한국 타 산업 발전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Business Round Table)’을 열고 비즈니스 포럼을 진행했다.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은 광물, 인프라, 금융, 의료, 관광, 농축산 등 총 6개 분야 관련 50여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해 몽골 정부와 사업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대한경호협회(회장 이건찬)는 30년전 설립이래 현재까지 국내의 경호분야의 대표적인 단체로 해외국가들의 경호협회들이 가맹되어있는 연합단체로서 주로 외국 대통령경호실, 경찰청 등의 교육, 교류를 진행 해오고 있다.

 

지난해 9월 몽골국립과학수사연구소장을 법무, 내무부 청사에서 만나서 양 기관이 협력하여 한.몽 국가간 F.T.A (자유무역협정, free trade agreement)를 촉진하는 노력을 하기로 약속하였으며 현재까지 몽골의 대통령경호실, 경찰청 등을 교육, 교류하고 있으며, 한국·몽골 FTA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양국간을 오가며 FTA체결을 독려해온바, 현재 몽골 총리 일행이 한국을 방문하여 FTA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