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미래과학체험주간‘로봇과 함께 우주로 캠프’운영

입력 2023년02월20일 06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의왕시청소년수련관장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우주, 인공지능기반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진로‧직업을 경험하고, 자신들의 꿈에 대한 도전 의식이 긍정적으로 생기길..."

(사진)미래과학체험(엘로봇)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겨울방학을 맞아 2월 13일부터 일주일간 ‘로봇과 함께 우주로’라는 주제의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13일부터 15일, 2박 3일간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우주인훈련장비체험, 우주착륙선 제작, 대기비행의 원리를 이용한 비행기 실험, 폼로켓 만들기, 천체관측 등 다양한 우주관련 체험활동을 진행해 우주과학에 대한 기본원리와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시간을 제공하고,


16일부터 17일까지 인공지능 도구인 티쳐블머신과 AI렌즈를 활용한 TP봇 달리기 대회와 음성인식, 사물인식 등을 적용한 엘로(ElRo)봇 축구대회를 한국교통대학교와 연계해 비숙박형 과학캠프로 진행했다.


캠프에 참가한 이도엽(모락중,2) 학생은 “우주인은 그저 멋있는 직업 중에 하나라고 생각했었는데 우주로 나가기 위해 이렇게 힘든 훈련이 필요한지 몰랐다.

 

한번 쯤 우주인이 되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김연홍(고천중,2) 학생은“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직접 로봇을 제작하고 친구와 경기를 진행하면서 내가 과학자가 된 기분이었다.

 

지금보다 더 노력해 인공지능 관련 직업을 갖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재희 의왕시청소년수련관장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우주, 인공지능기반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진로‧직업을 경험하고, 자신들의 꿈에 대한 도전 의식이 긍정적으로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