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 회의 참석

입력 2023년02월20일 20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 두 번째)이 20일(월) 오후 2시 인천 계양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 회의’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김 구청장을 비롯해 김병수 김포시장(왼쪽 두 번째), 이기재 양천구청장(왼쪽 세 번째) 등 수도권 서부지역 7개 자치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20일 오후 2시 인천 계양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 회의’에 참석했다.


지난 1993년도 구성된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는 강서구를 비롯해 양천구, 김포시, 부천시, 인천 계양구, 서구, 강화군 등 8개 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공동의 현안 해결과 지자체 간 상생발전을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이날 회의는 ▲그간의 활동사항 공유 ▲협의회 규약 일부개정 ▲민선8기 1대 회장단 선출 ▲향후 활동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태우 구청장은 “수도권 서부지역 자치단체장이 모여 공동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행정협의회에서 방화건폐장 이전, 공항고도제한 완화 등 산적한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인근 지자체장과 지속적으로 협의할 것”이라며 “57만 강서구민의 숙원해결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