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 시민 자발성으로 채워지는 사업 공유회 ‘새봄’ 진행

입력 2023년02월21일 22시0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3월 29일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에서 지난 2022년의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고도화되는 사업정보를 시민들에게 전하는 사업 공유회 ‘새봄’을 진행한다.


사업 공유회 새봄은 문화도시부평의 슬로건인 ‘너와 나의 목소리로 채워지는 문화도시부평’을 소리와 영상으로 구현해 관객들에게 전달하고, 정적인 발표형식이 아닌 시민참여 퍼포먼스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2022년 문화도시부평의 사업성과를 공유하는 1부 순서는 실제로 지난 해 다양한 형태로 문화도시부평과 함께한 시민들이 직접 무대에 출연한다. 


공연 관람객부터 자원봉사자, 수강생, 협력단체, 예술가 등 문화도시부평과 각기 다른 각도에서 맞닿은 경험이 있는 50여 명의 시민들의 마이크 릴레이를 기획해 무대에 오른 시민들이 지난해 사업 결과의 상징이자 가장 유의미한 성과임을 보여줄 예정이다. 


2부에서는 2023년 주요사업들의 세부적인 설명이 이어지며, 실제로 사업을 담당하는 직원이 영상이나 무대에 등장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영역에서의 사업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행사전반의 연출을 맡은 연출가 전윤환은 “관계자 혹은 매개자를 통해 듣는 정보도 중요하다”며 “그러나 문화도시조성사업의 궁극적인 목표를 생각한다면 지난해 문화도시부평을 통해 시민 문화 자발성이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더 의미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도시센터는 1부 시민참여 무대에 참여할 시민을 오는 23일부터 3월 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022년 문화도시부평과의 연관성을 지닌 모두가 신청가능하며 연습을 거친 뒤 무대에 서게 된다.


2023년 문화도시부평 사업 공유회 ‘새봄’은 3월 6일부터 문화도시부평 누리집을 통해 사전예약 링크를 공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도시부평 누리집(https://www.bpcf.or.kr/ccity/)과 문화도시센터 시민팀(500-2153)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