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NH농협, 탄소중립 실천 두발로 Day 개최

입력 2023년02월27일 05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두발로데이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NH농협 의왕시지부는 25일 부곡체육공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행사를 진행했다.


NH농협 의왕시지부 주관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NH농협과 의왕시민이 함께하는 두발로 Day’라는 주제로,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 및 농협의 ESG 실천 의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걷기와 함께 NH농협 의왕시지부의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의왕시지속가능협의회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도 이뤄졌다.


참여자들은 간단한 스트레칭 후 부곡체육공원을 출발해 산들길과 장안지구 구간을 지나 다시 부곡체육공원으로 돌아오는 약 3km 코스를 걸었다.


김원석 NH농협 의왕시지부장은 “시민들에게 우리 지역 농산물 이용을 홍보하는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ESG 경영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로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보탬이 되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건강을 챙기면서 탄소중립 실천으로 기후위기도 함께 극복할 수 있는 ‘두발로 Day’에 많은 시민, 기업 및 단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걷기 문화가 탄소중립을 위한 녹색생활 실천으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두발로 Day는 가까운 거리 걷기 생활화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며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하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활동으로, ESG 경영 목표가 있고 탄소중립 실천의지가 있는 단체, 기관, 기업이 주관주최하여 매월 릴레이 행사를 추진해 의왕시 곳곳의 명소를 걸으며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진행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