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만보 걷기 프로그램 ‘도전!걷기왕’ 운영

입력 2023년03월03일 12시44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신현주)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해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이달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만보 걷기 프로그램 ‘도전! 걷기왕’을 운영한다.

 

참여 희망자는 별도 신청 없이 애플리케이션 ‘워크온’ 또는 ‘캐시워크’를 설치하고 3월과 4월 두 달 동안 누적 보행량 50만 보를 달성하면 된다.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는 전화 문의 후 별내·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에 방문해 목표 달성을 인증할 수 있으며 이 중 선착순 2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체성분 및 혈압·혈당 측정서비스를 이용해 만보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개선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신현주 소장은 “걷기 활동은 특별한 기술이나 장소 제공 없이 언제 어디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운동”이라며 “이번 걷기 챌린지가 시민의 건강생활 수준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만보 걷기 프로그램은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0507-1429-8501),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0507-1465-8189)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