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평생학습관, 상반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입력 2023년03월03일 20시19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평생학습관 상반기 정규강좌 수강생 115명을 3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강좌는 동구 구민의 요구를 반영한 특색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오는 3월 20일부터 6월까지 동구 평생학습관(동구청 지하 1층)에서 강좌별 12회로 진행된다.

 

특히 자기 계발에 적극적인 MZ세대 취향에 맞춘 취미·교양과 재테크,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경력단절 여성과 은퇴(예정)자들을 위한 자격증 과정 등 다채롭게 준비했다. 

 

강좌는 자산관리사가 알려주는 재테크의 원칙(15명) ,해외여행을 위한 생활영어(15명) ,수채화 일러스트(15명) ,나만의 힐링타임 프랑스 자수(15명)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과정(15명) ,노인여가지도사 자격증 과정(15명) ,토탈공예지도사 자격증 과정(15명) ,스마트폰과 함께하는 기초한글(10명) 등 총 8개 강의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17일까지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단, 교재·재료비 및 자격증 발급비는 본인 부담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평생학습관 수강생 연령대가 50대 이상으로 높았다가 최근에는 20~30대 수강생이 늘고 있다”며 “이번 상반기 정규강좌에는 MZ세대와 중·장년층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772-1070)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