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영유아에게 책 꾸러미 선물

입력 2023년03월07일 23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종로구가 ‘2023 종로 북스타트’ 사업을 추진하고 그림책을 매개로 아기와 부모의 관계 형성을 돕는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지역사회 문화운동 프로그램이다. 영유아를 위한 단계별 그림책 2권과 가이드북, 북스타트 가방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선물해 어려서부터 책과 도서관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상은 종로구 거주 생후 19~35개월 영유아(2단계), 36개월~취학 전 영유아(3단계)다. 양육자가 종로구립도서관 누리집에 접속해 3, 6, 9, 11월 첫째 주 신청하면 된다. 종로구립작은도서관 12개소와 서울시교육청어린이도서관 총 13군데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해 꾸러미를 수령할 수 있으며 도서관 방문 시에는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 및 등본을 지참해야 한다.

 
올해 북스타트 지역협의회를 통해 선정한 종로 북스타트 도서로는 ▲2단계: 가방에 뭐 있어?(정혜영, 키다리), 길어도 너무 긴(강정연 글, 릴리아 그림, 길벗어린이) ▲3단계: 두더지의 여름(김상근, 사계절), 머리숱 많은 아이(이덕화, 위즈덤하우스)가 있다.

 
구는 오는 5월부터 도서관에서 ‘북스타트 도서 연계 책놀이 프로그램’을, 6월부터는 관내 어린이집 대상 ‘찾아가는 북스타트 데이’를 시행해 단체 신청 및 동화 구연가와 함께하는 책놀이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 ‘그림책 읽는 우리 가족’, ‘책 읽어주는 아빠’ 등 양육자를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역시 계획하고 있다.

 
한편 종로구는 구민들의 독서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상호대차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기존에는 청운문학도서관, 어린이청소년국학도서관에서 주 2회 접수했으나 이달부터는 아름꿈도서관을 더한 관내 총 3곳 도서관에서 주 3회(월,수,목)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종로구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교육과로 문의하면 안내해준다.

 
정문헌 구청장은 “북스타트 사업은 평생교육의 출발점이자 아기-부모의 관계 형성을 돕는 사회적 육아 지원 활동”이라고 설명하면서 “생애 최초 도서관 경험 기회를 제공해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