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최용신기념관, 유아 맞춤프로그램 ‘샘골사랑방 이야기’운영

입력 2023년03월10일 10시2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이민근) 최용신기념관은 관내 유아들을 대상으로 전래동화 구연과 스토리텔링 체험 교육프로그램 ‘샘골사랑방 이야기’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샘골강습소에서 동화구연과 신체 활동,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의 대표적 인물인 최용신 선생에 대해 알아보고 안산 역사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래동화 속 지혜를 배우는 할머니의 동화구연을 시작으로 친구와 함께하는 몸 튼튼 활동, 식물재배키트를 활용한 생각 튼튼 만들기 체험, 최용신 선생 활동 전시 관람 등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농촌계몽운동에 헌신한 최용신 선생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일정은 3월 15일부터 4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내 유아 보육 및 교육관련 10개 단체에서 250여 명이 참여한다. 다문화 아동들을 위해 동시 통역 서비스도 제공된다. 

 

최용신기념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안산의 어린이들이 농촌계몽운동가이자 여성 독립운동가로서 최용신 선생을 기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최용신 선생의 숭고한 뜻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