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3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로 봄꽃 천지 '경희궁공원에 꽃 화분 배치'
히어리, 진달래, 미선나무, 산철쭉, 할미꽃, 작약 등 우리 고궁과 산야에서 볼 수 있는 32종의 전통 및 고유 수종 6120본....
등록날짜 [ 2023년03월18일 04시39분 ]

중학천 꽃길 조성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종로구가 봄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경희궁공원 내 다양한 꽃 화분을 배치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고 있다.

 
경복궁, 창덕궁 등 다른 5대 궁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알려졌으나 특유의 고아한 멋을 품은 경희궁을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고, 공원 이용을 활성화하려는 취지다.

 
이번에 배치한 화분은 히어리, 진달래, 미선나무, 산철쭉, 할미꽃, 작약 등 우리 고궁과 산야에서 볼 수 있는 32종의 전통 및 고유 수종 6120본이다.

 
잎과 꽃이 핀 계절뿐 아니라 줄기만 남은 겨울 풍경까지도 고려했으며 고궁과 어울리는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옹기 형태 화분을 선택하는 세심함을 보였다. 아울러 방문객이 궁궐을 바라보며 나무 그늘 밑에서 쉬어갈 수 있도록 의자도 설치해뒀다.

 
종로구는 지난해 가을에도 경희궁공원을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하늘공원 억새를 가져와 가을 경관을 연출하는 등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구는 지난 14일부터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청와대로, 효자로, 인사동길, 감고당길 등에 수선화, 하늘매발톱, 데이지 포함 32종의 봄꽃을 5만본 식재한다.

 
오는 4월 삼청로에 걸이 화분 설치까지 완료되면 종로 곳곳에서 꽃들이 만발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문헌 구청장은 “이번 주말, 경희궁에서 봄 정취를 만끽하고 휴식하는 시간을 가져보길 추천한다”며 “다채로운 꽃, 나무를 식재하고 사시사철 아름다운 종로 곳곳의 매력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시 국가산단 예정지’용인 남사읍·이동읍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2023-03-18 11:14:23)
용산구, 4월 10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접수 (2023-03-18 04:31:07)
여주FC, 120분 혈투 끝 FA컵 3라...
강북구, 돌봄SOS가구에 ‘과일...
충북도 해양수산 신사업 추진 ...
포항시, 4억여 원 투입해 노후 ...
국민권익위, 국내 거주 외국인...
진도군 군내면, 전남도 현장행...
영암군 ’왕인문화축제 맞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