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 힐링패밀리가족봉사단'이면지를 활용한 새활용노트만들기'

입력 2023년03월18일 16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이면지를 활용한 새활용노트 만들기 활동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광역시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8일 「힐링패밀리가족봉사단」 활동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제1차 프로그램으로 “이면지를 활용한 새활용노트만들기”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새활용 가치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이면지의 자원순환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데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인천중구힐링패밀리가족봉사단은 자녀와 부모 등 가족으로 구성된 가족봉사단으로 2023년 한 해동안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월미공원내 우리가족플로깅, EM을 활용한 친환경세탁비누만들기 활동 외에도 지역소외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오이양파장아찌 나눔활동 및 안부편지 전달, 인천중구문화유산알리기 캠페인 등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매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하는 가족봉사 활동을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고 지속 가능한 체험형 프로그램 및 가족 친화적 맞춤형 봉사프로그램을 통하여 함께 성장하고자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인천중구자원봉센터 032-777-136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