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전 직원 지진 대피 훈련으로 지진 안전의식 고취

입력 2023년03월20일 06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구, 전 직원 지진 대피 훈련으로 지진 안전의식 고취관악구, 전 직원 지진 대피 훈련으로 지진 안전의식 고취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지진발생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최근 튀르키예 지진 발생을 계기로 지난 3월 17일 전 직원들의 재난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지진대피 훈련’은 규모 5.4 지진 발생 상황을 가정해 실내방송 및 경보사이렌으로 상황을 전파하고 대피유도, 지진 대응 행동요령 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훈련은 관악구청 및 21개 동 주민센터에서 동시에 실시했으며 경찰, 소방, 가스, 전기, 수도 등 분야별 유관기관과 함께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도 가동했다.


관악구청 광장에 상황총괄반, 응급복구반, 통신지원반, 이재민구호반 등을 구성하여 실무반별 주요 임무를 수행하고 지진 발생 대응체계도 꼼꼼히 점검했다.  


또한, 구는 주민들의 지진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서도 힘쓸 예정이다. 관악구청 홈페이지, SNS, 소식지 등을 활용해 주민행동요령과 대피장소 등을 안내하고 재난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안전교육 등을 통해 주민 홍보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