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42회 정기연주회 ‘봄날의 클래식’개최

입력 2023년03월20일 09시36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오는 3월 25일(토) 오후 5시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42회 정기연주회 ‘봄날의 클래식’으로 찾아온다.


이번 공연은 올해 신규 위촉된 금길동 지휘자가 울산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첫 무대로 봄바람과 같은 따뜻한 곡들로 준비했다. 


첫 곡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는 왈츠의 왕이라 불리는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전성기였던 1860년대 작곡되었다. 당시 프로이센-오스트리아 전쟁으로 인해 침울해진 조국의 분위기 전환을 위해 한 남성합창단의 의뢰를 받아 합창곡으로 작곡하였으나 후에 관현악곡으로 편곡된 곡이다.


이어 연주될 ‘차르다시’는 이탈리아 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 만돌리니스트 겸 작곡가 비토리오 몬티가 작곡한 곡으로 헝가리의 민속춤곡 차르다시의 음계와 리듬을 가져와 작곡했다. 


바이올린(혹은 만돌린)과 피아노를 위한 작품이었으나 오케스트라를 위한 작품으로 편곡하였다. 처음에는 느리고 서정적인 곡조로 시작했다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격렬하고 율동적인 후반부로 이어진다.


마지막 무대를 꾸밀 ‘베토벤 교향곡 1번’은 교향곡 작곡가로서의 첫 번째 작품으로 ‘대단한 예술, 새로운 작품, 아이디어의 충만함’이란 평을 받으며 혁신적인 작곡기법과 새로운 시도로 모차르트, 하이든의 교향곡 기법과 다른 파격적인 곡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현악기와 피아노를 위한 작품 ‘차르다시’와 전통 찰현악기로 다양한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조옮김도 자유로워 국악기 중 널리 애용되는 해금의 협연이 볼거리다. 


연주에는 해금 전문 연주자 박세은이 함께한다.


공연은 5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입장료는 전석 1,000원이다. 예매 및 공연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 (http://ucac.ulsan.go.kr) 또는 전화 (052-275-9623~8)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