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수 시장, 시민과의 대화 건의 사항 꼼꼼 검토 신속 처리

입력 2023년03월20일 11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각종 지원사업·시책 등 대상 시민에 홍보 강화 ‘시민 불이익 없도록....'

이학수 시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이학수 시장이 20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지난달 14일부터 3월 6일까지 추진한 시민과의 대화에서 건의된 시민 의견에 대해 꼼꼼한 검토와 신속한 처리를 당부했다.


이 시장은 “이번 시민과의 대화에서 수렴된 의견에 대해 관련 부서는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면밀하게 검토해 달라”며 “예산이 수반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추경예산을 확보해 주민 불편 해소와 함께 시민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특히,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도로, 교통, 도시가스, 농·배수로 정비 등 생활밀착형 건의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정읍시가 추진하는 각종 지원사업이나 시책 등 지원정책들에 대해 적극적인 대시민 홍보를 강화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어르신 대상 예방접종 사업과 에너지 특별지원금 지원 등 시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는 정책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시민들이 혼란을 겪거나 알지 못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 시장은 직원들의 친절도 수준을 높여 시민이 체감하는 만족도 높은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직원들 대상 민원 응대, 친절 교육 등을 통해 시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대책 마련도 병행해 달라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