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KCC글라스와 'Dream홈씨씨' 업무협약 체결... 청년 자립 지원 나서

입력 2023년03월20일 16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30320 서초구-KCC글라스 업무협약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는 20일 ㈜KCC글라스(대표 김내환)와 자립준비청년의 자립활동 기회 제공과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안전한 성장을 돕기 위한 ‘자립준비청년 미래 준비 지원사업’ 「Dream홈씨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첫 시작을 알린 ‘Dream홈씨씨’ 사업은 ㈜KCC글라스가 사업비 7천만원을 후원하고 구와 2개 협력기관이 계획수립·사업추진을 맡는 민·관 협력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내용은 크게 ‘케어 프로젝트’와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의 두 가지로 구분된다.

 

우선 ‘케어 프로젝트’는 △마인드 케어 △라이프 케어 △드림 케어를 테마로 자기이해·주거·일상생활·진로 등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전문강사 교육과 관련 기관 방문, 체험프로그램 참여 방식으로 진행된다.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는 ‘케어 프로젝트’에 참여자 중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창업 교육 및 창업 활동 체험을 진행한다. 특히, 창업 활동 체험의 경우 직접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해 보고 상품 등록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의 체험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2023년 ‘Dream홈씨씨’ 사업 대상자는 오는 4월 중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집 예정이며, 상세한 선정 기준 및 신청서류 등은 서초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전성수 서초구청장과 ㈜KCC글라스 김명주 이사 및 2개 협력기관(방배유스센터, 반포종합사회복지관) 기관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협약서 교환·기념촬영 및 금년도 추진계획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될 ‘Dream홈씨씨’ 사업에 도움을 주신 ㈜KCC글라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효성있는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